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게시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심리독소 7가지를 알아차리고 마음의 독소를 날려버립시다.
작성자 심희경 등록일 20.04.21 조회수 12
첨부파일

날마다 집안 청소를 하듯 날마다 마음 청소를 하지 않으면 마음에도 독소가 쌓입니다.

이러한 독소가 마음에 머물지 못하도록 잘 청소해 봅시다.

그 방법은 자신의 마음을 알아차리고 흐르는 물에 빨래를 헹구듯 내 마음의 독소도 흐르는 물에 씻듯이 잘 흘러가도록 하는 것입니다.

반추하거나 곱씹지 말고 기분이 나쁘면 나쁜대로 '기분이 나쁘구나' 알아차리고, 속이 상하면 '속 상하구나' 하고 서운하고 화가 나면 '서운하고 화가 나구나'하고 자기 마음을 알아차리고 그 속상한 마음들을 놓아주고 흐르는 물에 실어보내듯 ' 부정적인 마음이여~잘 가라'하고 흘려 보내는 것입니다.

연습해보면 처음보다 부정적 감정을 잘 흘려 보낼 수 있습니다. 

더럽게 오염된 빨래를 헹구면 깨끗해지듯 내 마음의 오염된 생각과 기분들도 잘 흘려보낼 수록 내 마음이 깨끗해지고 새롭게 맑아질 수 있는 것입니다.

부정적이고 오염된 마음을 오래도록 붙잡아 두고 생각해야 할 것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나를 위해 오염된 마음을 흘려보내고 다시 정화시켜 맑아지는 것이 진정 나 자신을 지키고 보호하는 길입니다.

진흙 속에서도 물들지 않고 오염되지 않는 연꽃처럼 자신의 마음이 진흙탕에 물들지 않도록 보호하는 길이야 말로

오염된 부변 환경이나 부정적인 상대로부터 나를 지키고 보호하는 힘있는 길입니다.

 

심리적 독소 7가지를 참고하시어 어떤 마음이 나 자신에게 머물고 있는지 알아차려봅시다. 그리고 정화된 마음을 유지해봅시다.

 

 

첨부 자료는 서울시 COVID19 심리지원단에서 제공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시민 여러분의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링크 공유는 자유로우며 정보의 확산을 위해 많은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하지만, 컨텐츠 전체를 복사해서 붙여넣는 식의 무단 전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컨텐츠 사용에 대한 문의는 맞춤 정보 제작 기관에 해 주세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위(Wee) 클래스 온라인상담 안내
다음글 마음돌봄 청소 : 행동비타민